동성고등학교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

  •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때는 홈페이지의 헤딩간 이동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키보드의 탭키를 이용하시면 링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다음의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원하시는 정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홈&사이트맵

본문영역

교장선생님 사진
안녕하세요. 행복한 교육 공동체를 꿈꾸는 동성고등학교장 박일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자율형 사립 동성고등학교에 자녀 입학을 고려중이신 학부모님들께 인사를 드립니다.
저는 올 3월에 교장으로 새로 부임한 조영관 신부입니다.

111년의 전통을 간직한 동성고등학교는 생명을 일깨우는 가톨릭 영성을 토대로 탁월한 지성과 바른 인성의 조화를 통해 ‘진리와 사랑’으로 봉사하는 Humane leader(전인적 인재)를 양성한다는 분명한 교육 철학과 이념을 가진 가톨릭 자율형 사립고입니다.

2009년 자율형 사립고로 전환한 이후 동성고등학교는, 한 단계 더 발전한 가톨릭 명문사학으로 거듭 나고자, 지속적인 교육환경의 개선과 교육과정의 혁신, 그리고 다양한 학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실행을 통해 재학생들의 학업 성취와 대학 진학에 있어 좋은 성과를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또한 공동체적인 따뜻한 교육 환경 속에서, 모든 학생들이 학업 수준에 상관없이 존중과 돌봄을 받고, 서로를 배려하는 법을 배우며 바른 인성과 영성을 키워 나가는, 학생들이 행복해하는 좋은 학교(good school)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시작점에 와 있고, 우리 학생들은 그 시대의 중심을 살아가야 할 것이 분명합니다. 이러한 중차대한 시기에 우리의 학교 교육은 어떠해야 할까요? 미래교육학자들은 공통적으로 자기주도성, 창의적인 사고력, 바른 인성, 협동심과 공감능력 등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성공적으로 살아갈 자질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바로 동성고등학교가 추구하는 교육철학이고 이루어나갈 교육 비전입니다.

동성고등학교는 앞으로 눈앞에 놓인 현실에 갇혀 학업 성적과 대학 입시에만 매달리는 교육이 아니라, 우리 학생들이 미래에 행복하고 성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자질과 품성, 그리고 어려움을 헤쳐 나갈 주도적 힘을 키워주는 교육을 해 나가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가톨릭 영성을 토대로 지성과 인성의 통합을 추구하는 가톨릭 명문사학 동성고등학교로 자녀를 보내십시오. 그것은 자녀의 행복하고 성공한 미래를 위한 가장 현명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2018. 06
학교장 조영관 에릭 신부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 정보 영역

카피라이트 및 학교정보

우편번호 110-530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56 (구 혜화동 90-7) 동성고등학교 / TEL : (교무실) 02-3671-9100 (행정실) 02-3671-9102 / FAX : 02-765-8239 / Copyright 2014. Seoul Dongsung High School. All Rights Reserved.